-
1. 30분 더 자라

지금보다 30분 잠을 더 자라. 수면 시간을 늘리면 당신의 건강 상태나 창의력, 생산성이 즉시 개선된다.잠을 늘리는 쉬운 방법은 침대에 좀 더 일찍 가는 것이다. 짧은 낮잠을 자는 것도 좋다. 두 가지 방법을 함께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2.움직여라

몸을 움직여라. 시간이 날 때마다 걷거나 뛰거나 스트레칭을 해라. 요가나 춤을 춰도 좋다. 언제 어디서나 시간이 나면 움직이자. 더욱 활기찬 하루가 될 것이다.


3.명상으로 하루를 열자

5분 명상으로 하루를 시작해라. 가끔 15~20분 이상 명상을 하는 것도 좋다. 새로운 습관을 만들기 위해 지금 당장 몇 분이라도 명상을 해보자.


4.내 목소리에 귀 기울여라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소리에 귀 기울이자. 오늘 더 이상 필요 없는 일은 과감히 버려라. 끝내기 어려울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 어려운 일에 집착하지 말자. 부정적인 혼잣말 역시 버려라. 버릴 일에 집착해 스스로나 사랑하는 사람에게 화내지 말자.


5. 감사 명단을 만들어라

감사해야 할 사람이나 일 명단을 만들자. 그리고 주변 사람 2~3명과 명단을 공유해 보자.


6.'로그아웃' 시간을 갖자

하루를 마감할때 전자 기기의 전원을 꺼라. 그리고 나만의 시간을 갖자. 그리고 디지털 기기를 침실에서 밖으로 옮겨라.아침에 눈 뜨자마자 스마트폰을 보며 하루를 시작하지 말자. 1분이라도 심호흡을 하고, 감사하거나, 오늘 할 일을 생각하며 하루를 시작하자.


7.조급할수록 숨소리에 귀 기울이자

긴장하거나, 마음이 조급할 때마다 10초 정도 내 숨소리에 귀 기울여라. 작은 행동이 당신의 삶 전체를 만족스럽게 바꿀 수 있다.


8. 기쁨을 주는 이미지를 찾아라

당신을 생각만해도 기쁘게 하는 하나의 이미지를 찾아라. 가족이나 애완동물, 아름다운 풍경이나 좋아하는 그림 등 어떤 것이든 좋다. 마음이 좋지않을 때 마음속에 저장해뒀던 이미지 속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자.


9. 오늘에 관대해라

오늘 당신이 세운 기준을 스스로 어겼더라도 용서하자. 다른 사람에 대한 평가나 판단에도 관대해지자. 다가올 삶과 새로운 내일에 더 집중하자.


10.베풂을 습관화해라

친절을 표현할 수 있는 작은 행동이나 남에게 베푸는 행동을 습관으로 만들자. 작은 행동이 몸과 마음, 나의 감정을 어떻게 바꾸는지 집중해 보자.


11.매일 보는 이들과 관계를 갖어라

바쁜 일상에서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커피숍 직원이나 사무실 청소부, 편의점 계산대 직원에게 짧은 인사를 건네며 개인적 친분을 만들어라. 이런 작은 친분이 당신의 삶을 얼마나 생기 있게 바꾸는지 주목해보자


12재능을 나눠라

요리나 회계, 꾸미기 등 남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나만의 재능을 적극 활용해 상대방을 도와줘라. 성공에 집착하는 사람이라는 이미지가 아낌없이 주는 사람으로 바뀌고 당신의 삶도 자연스럽게 달라질 것이다.


★ 소식받기 하시면 매일 좋은 글을 배달 해 드려요.

소식받기→ http://me2.do/FnN3sbvz
소식받기→ http://me2.do/FnN3sbvz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1) 행운에 관한 10가지 명언
http://me2.do/I5PVSE2X

2) 남편과 아내가 꼭 지켜야할 10계명
http://me2.do/xPgGwGxJ

3) 사람을 변화시키기 위한 10가지 충고
http://me2.do/xomjtjQl

4) 멋지게 사는 10가지 비결
http://me2.do/xpxmDmeJ

5) 잊을 수 없는 사람이 되는 10가지 충고
http://me2.do/GcgTbTfq

 

'삶의 지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삶의 지혜 27가지  (0) 2016.01.11
제대로 사과하는 방법10가지  (0) 2016.01.10
넬슨 만델라 15가지 명언  (0) 2016.01.10
시간 지나면 꼭 후회되는 33가지  (0) 2016.01.10
부자들의 몸에 밴 10가지 습관  (0) 2016.01.10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삶의 지혜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찾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