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몇년 전, 신문에 1000억대의 재산가가 데릴사위를 구한다는 신문 광고를 내어 시중의 인구에 회자된 일이 아직도 기억에 새롭습니다.

이와는 반대로 어느 날 신문 광고에 아버지를 판다는 내용이 실려 있었다. 그 광고에 아버지는 지금 노령이고 몸이 편치 않아서 일금 '일십만원' 이면 아버지를 팔겠다고 적혀 있었다.

많은 사람들은 이 광고를 바라보고 혀를 끌끌 차며 “세상이 말세다”라고 하는 이도 있었고, “다 늙은 할아버지를 누가 사겠냐?”고 쑥덕거리기도 했다.

그러데 이 광고를 보고 부모 없는 설음을 지녔던 한 부부가 새벽같이 그 곳으로 달려갔습니다. 대문 앞에서 몸을 가다듬은 부부는 심호흡을 머금고 초인종을 눌렀습니다. 넓은 정원에서 꽃밭에 물을 주고 있던 할아버지가 대문을 열고서는 어떻게 왔냐고 물었습니다.

부부는 할아버지를 바라보면서 신문 광고를 보고 달려왔다고 말씀을 드리자 할아버지가 웃음을 지으며 집안으로 안내를 했습니다. 그곳은 아주 부잣집이었습니다.

"아버지를 파시겠다는 광고를 보고 왔습니다." 젊은 부부는 또박또박 뚜렷하게 이야기를 했습니다.

할아버지는 빙긋 웃음을 지으시더니 “내가 잘 아는 할아버지인데 그 할아버지 몸이 좋지 않아요. 그런 할아버지를 왜 사려고...”

젊은 부부는 모두가 어릴 때 부모를 여의고 고아처럼 살다 결혼했기 때문에 부모 없는 설움이 늘 가슴에 남아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아프거나 집안이 어렵지 않은 가정이라면 누가 아버지를 팔겠다고 광고를 내겠느냐고... 비록 넉넉하게 살아가고 있지는 않지만, 작은 규모의 살림이지만 아기자기하게 살아가고 있는 우리 부부에게도 아버지를 모실 수 있는 기회가 왔다고 생각되어 달려왔다고 말했습니다.

이들 부부를 물끄러미 바라보던 할아버지가 고개를 끄덕이며 돈을 달라고 했습니다. 젊은 부부는 정성스럽게 가지런히 담은 흰 봉투 하나를 할아버지에게 내어놓았습니다. 할아버지는 돈 봉투를 받아들고 나서 그 할아버지도 정리할 것이 있어서 그러니 일주일 후에 다시 이곳을 오라고 하였습니다.

일주일 후 젊은 부부는 다시금 그 집을 찾았습니다. 기다리고 있던 할아버지가 반갑게 맞이하면서 “어서 오게나 나의 아들과 며느리야” 하시면서 “사실 내가 너희에게 팔렸으니 응당 내가 너희들을 따라가야 하겠지만 너희가 이 집으로 식구를 데려 오너라.”고 하셨습니다.

양자를 데려오면 얼마든지 데려올 수 있지만 요즈음 젊은이들이 돈만 알기 때문에 그럴 수 없었다는
할아버지의 얘기를 듣고 이해가 되었습니다.

젊은 부부는 “저희에게 아버지로 팔렸으면 저희를 따라 가셔야지요. 비록 저희들은 넉넉하게 살지는 않지만 그 곳에는 사랑이 있답니다.”라고 고집했습니다.

할아버지는 진정 흐뭇한 마음으로 “너희는 참으로 착한 사람들이다. 너희가 부모를 섬기러 왔으니 진정 내 아들이다. 그러하니 내가 가진 모든 것은 곧 너희 것이며 너희는 나로 인해 남부럽지 않게 살게 될 것이다. 이것은 너희가 가진 아름다운 마음 때문에 복을 불러들인 것이다.”라고 기뻐하시며 자식들의 절을 받았다고 합니다.


★ 소식받기 하시면 매일 좋은 글을 배달 해 드려요.

소식받기→ http://me2.do/FnN3sbvz
소식받기→ http://me2.do/FnN3sbvz

★★ 꼭 읽어야 할 명언 5가지 ★★

1) 인생에 관한 5가지 명언
http://me2.do/GfjTWUmW

2) 스님에게 배우는 인생의 지혜 10가지
http://me2.do/GaOFIC1o

3) 성공을 가로막는 12가지
http://me2.do/GrlZTxmk

4) 인생에 힘을 주는 5가지 조언
http://me2.do/Fm8EyrqW

5) 인생에 도움되는 속담 19가지
http://me2.do/5BEDL9NS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인생의 길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찾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