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지각한다.
한 연구에 따르면 상사들은 같은 근무 시간을 일한다 해도 일찍 출근하는 직원들이 더 성실하고 생산성이 높다고 간주한다.


2. 출근하자마자 이메일을 확인한다.
경영전문가 줄리 모겐스턴은 출근하자마자 이메일을 보는 것은 비효율적이라고 말한다. "이메일을 보면 챙겨야 할 일들이 계속 생긴다. 그러니 아침 한두 시간 동안은 가장 중요한 업무를 먼저 처리하고 이후 이메일 업무를 하라. 아침에 오자마자 해결해야 할 급한 용건은 이메일이 아닌 전화로 요청했을 것이다.”


3. 이메일을 너무 길게 쓰는 버릇이 있다.
성공한 사람들은 긴 이메일을 지양한다. 그들이 받는 하루의 이메일이 얼마나 될지 생각해보라! 그중 일부는 읽지 않고 지우는 것도 있을 거다. 남들이 내가 보낸 이메일을 나보다 더 열심히 읽을 거란 착각은 하지 마시길!


4. 자리에 줄곧 앉아있기만 한다.
업무 시 자리에 계속 앉아 있는 것은 건강에도 나쁠 뿐 아니라 창의성도 감퇴시킨다. 워싱턴 주립대학 올린 경영대의 연구에 따르면 두 그룹으로 나누어 실험할 때 서서 일한 그룹이 창의성도 높고 열정적이라고 한다. 게다가 자신의 의견에 덜 방어적이며 다른 사람들과도 협조적이었다


5. 멀티테스킹: 동시에 여러 가지일을 한다.
일을 제대로 하려면 한 가지에만 몰두해야 한다. 간단한 일은 여러 개가 있어도 두뇌가 쉽게 처리할 수 있다. 하지만 완전 집중이 필요한 일은 그렇지 않다. 단기기억은 한꺼번에 두 가지 일을 수용할 수 없다.


6. 하루 일과를 정리하는 습관이 없다.
일기는 어릴 때만 쓰는 것이 아니다. 하루에 5분이라도 일과를 정리하며 진행사항이나 변동 사항을 정리하길 권한다. 게다가 스스로 잘 잘못도 적어보면 업무상 문제 파악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7. 취미활동이 없는 것
샌프란시스코 주립대학의 연구에 의하면 다양한 취미활동으로 창의성이 향상되면 업무능력도 역시 향상된다고 한다. 악기를 연주하든 뜨개질을 하든 아니면 책 한 권을 읽든 간에 업무와 상관없는 일을 하고 직장에 돌아올 때 생산성이 더 높아진다.


8. 휴가를 사용하지 않는다.
휴가를 안 간다고 자신이 성실하고 열심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그건 본인에게도 손해고 결과적으론 회사에게도 마찬가지다. 왜냐하면, 며칠의 휴식과 재충전이 직원의 건강은 물론이고 생산성과 창의력에 막중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9 . 휴식 없이 계속 일하는 것
업무 중간의 휴식은 오히려 생산성과 집중력을 높인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길! 미시간대학의 연구결과로는 일과 중의 짧은 산책이 기억력과 집중력을 20%나 증가시킨다. 산책이 당신의 취향이 아니라면 두뇌를 재충전을 위해 멀리 있는 야외풍경이라도 잠시 바라보는 건 어떨까?


10. 자신의 건강과 수면을 해치는 행동
좋은 식습관과 적당한 운동 그리고 충분한 수면은 직장인의 생산성과 직결돼 있음을 잊지 마라.

운동은 창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스트레스를 저하시킨다. 또 제대로 된 식습관을 따르지 않으면 직장에서 무기력해지며 생산성도 떨어진다.

마지막으로 수면 중의 두뇌는 마치 만병통치약처럼 기억력을 강화해주고, 뇌세포를 수리해주며, 신진대사를 조절해주고, 새로운 운동기능을 익히게 해준다.


★ 소식받기 하시면 매일 좋은 글을 배달 해 드려요.

소식받기→ http://me2.do/FnN3sbvz
소식받기→ http://me2.do/FnN3sbvz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1) 제대로 사과하는 방법10가지
http://me2.do/GsSyiUzB

2) 시간 지나면 꼭 후회되는 33가지
http://me2.do/IIAEvhlG

3) 부자들의 몸에 밴 10가지 습관
http://me2.do/FhTqIitj

4) 성공한 사람들의 15가지 특징들
http://me2.do/5DisKf2P

5) 첫 만남에서의 대화 방법 10가지
http://me2.do/G7B052WE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자기계발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찾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