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기적으로 투자하라.

많은 분들이 빠른 시일 안에 부자가 되길 원합니다. 허나 현실적으로는 불가능한 일이지요. 부자가 되려면, 도박이나 로또 같은 한탕을 바라기 보다는 장기적으로 꾸준히 투자를 하는 습관을 가지셔야 합니다.


검소한 생활을 하라.

사치를 하면서 부자가 되길 바란다는 것은 모순되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재테크를 하고, 부자가 되는데 절약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은 없을 것입니다.


물론 갑자기 생활비를 확 줄여버리면, 나중에는 스트레스를 받게 되어 오랜시간동안 이 생활을 지속하는 것이 힘이 듭니다. 매년 일정비율의 생활비를 천천히 줄여가면서 저축을 하고 매해마다 인상되는 월급의 반을 저축하게 되면, 현재의 생활도 유지되고 꾸준히 저축을 할 수 있는 힘이 생기게 됩니다.


이기는 습관을 가져라.

부자들의 공통점은 실패보다는 성공을 한 경험이 더 많다는 것입니다. 물론 어떤 일을 추진하면서, 무조건 성공할 수는 없습니다. 허나 부자들은 작은 일부터 하나하나 목표를 이루어 가면서, 자신감과 성취감을 동시에 느끼게 됩니다. 처음부터 큰 성공을 바라기 보다는, 작은 성공부터 이루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입의 6~70%는 무조건 절약

많은 분들이 인지를 하고 계시겠지만, 재테크를 하는데 절약이란 상당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으로 재테크를 하려면, 수입의 6~70%는 먼저 저축을 하고 남은 돈을 가지고 지출을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다다익선(多多益善) 이라는 말처럼, 더 많은 금액을 저축하게 된다면 미래에 더욱 풍족한 생활을 할 수 있겠지요.


서민 금융기관에도 관심을...

많은 분들이 국민은행이나 우리은행 등의 1금융권 은행의 금융상품을 재테크 수단으로 많이 활용하시지만, 신협이나 새마을금고 등의 서민들을 위한 금융기관에는 관심을 잘 두지 않는 것 같습니다. 허나 알고보면, 요 금융기관들은 은행의 예금상품 들에 비해 1년 만기 기준으로, 0.5%에서 1.5% 정도 더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지요. 효과적으로 재테크를 하려면, 요런 서민금융기관에도 관심을 두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보다는 체크카드로 결제를...

신용카드로 무계획적인 지출을 많이 하고 있다면, 체크카드로 결제수단을 변경해두면 나중에 유리합니다. 체크카드는 통장에 잔액이 없거나 부족하게 되면 결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지출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는 현금카드 기능을 가지고 있어, 무리없이 적당한 한도 안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또 사용금액의 20% 정도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재테크를 하는데 체크카드가 여러모로 유용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일단 부자의 꿈을 꿔라

부자들은 부(富)를 얻고 모으는 것을 간절하게 바라는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 바람을 성공적으로 이룬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부를 이루는 것에 대하여 상당히 열정적이며, 상당한 집요함을 보인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치열한 30대를 살아라

대부분의 부자들은 2~30대에 일을 하여 얻은 수입보다 투자하여 벌어들인 수입이 더 많아졌다고 합니다. 젊은 시절에는 실패를 하더라도, 재기할 수 있는 기회와 시간이 많기 때문에 성공의 발판을 만드는데 모든 젊음을 바치게 되는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자의 원칙을 세우고 반드시 지켜라

자기 원칙을 철저히 세우고, 그 원칙을 칼처럼 지키는 사람은 부자가 될 조건을 충분히 갖추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소식받기 하시면 매일 좋은 글을 배달 해 드려요.

소식받기→ http://me2.do/FnN3sbvz
소식받기→ http://me2.do/FnN3sbvz

★★ 꼭 읽어야 할 명언 5가지 ★★

1) 사람잡는 16개 단어
http://me2.do/xomqGhpy

2) 10분의 법칙 10가지 수칙
http://me2.do/xlnrl7OZ

3) 시간 관리 10계명
http://me2.do/xFk74K7W

4) 성공하는 사람들의 99가지 화술
http://me2.do/GXM2FyKE

5) 말에 담긴 지혜 27가지
http://me2.do/xDiS8Pyp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자기계발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찾아봅니다